Digital 3D painting and Texturing

Mari는 The Foundry's 의 최신의 3D 페인트 툴이며, 3D 모델링에 바로 페인팅 할 수 있는 쉽고 다양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기존의 레이어 관리 프로그램보다 더 발전한 시스템을 지원하며, 속도와 성능의 저하 없이 고해상도 텍스처와  수백만의 폴리곤을 처리 할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하게 수정이 가능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30일 MARI 평가판

 

​Mari 주요 기능

Painting

MARI의 최신의 페인팅툴은 기존에 설정된 장면에 대해 빠른 작업과 triplanar 에도 페인팅이 가능하고, Photoshop에서 사용자 설정 ABR Brush를 Import 할수 있고, 기존의 사용자 정의 Brush를 재사용 함으로써 좀더 손쉬운 페인팅이 가능합니다.


그외 추가적인 Brush를 살펴보면 이음새 삭제 그리고 세부적인 텍스처 복제를 할수 있는 healing Brush와 번짐과 끌림 효과의  텍스처를 생성할때 사용되는 slurp Brush가 있습니다.

 

고급 구형 환경 맵핑을 사용하여 반사면의 광대한 범위를 시뮬레이션 할수 있고, 3D projection paint 모드와 'flat' UV paint 모드, 간단하고 신속하게 모델의 큰영역을 커버할수 있는 타일 텍스처에 모든 그림과 shading tool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A UV-less 워크플로우 (PTEX)는 per-face level까지 텍스처를 조절할수 있고, 세부적인 조절은 제한이 없습니다. MARI는 실시간으로 모든 필터를 미리 볼수 있는 추가 기능과 색보정, 노이즈와 마스킹을 할수 있는 필터를 제공합니다. 고급 채널 마스킹 엔진을 지원하며, 표면 대칭 작업과 하나의 채널을 마스킹하여작업할수 있습니다.

Texture mapping

MARI는 텍스쳐링에 있어서 절대적으로 유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Cube, spherical, triplanar projector 등을 통해서 당신은 아주 빠르게 장면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은 표준 레이아웃을 통해서 일할 수도 있으며, multi-tile UDIM UV layout등을 이용할 수 도 있습니다. 

 

부가적으로 UV를 최소하한 워크플로우 (PTEX)는 개별 페이스 레벨에 맞는 텍스쳐 사이즈를 적용가능하게 하는데 , 디테일을 표현하는데 있어서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어 당신의 일을 가장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텍스쳐들은 개별 레이어로부터 추출가능하며 당신의 파이프라인에 맞게 적용하여 쓸 수 있습니다. 가령 포토샵 파일의 형태인 PSD 처럼 말이죠. 

 

텍스쳐 트랜스퍼 기능은 두가지 종류의 다른 텍스쳐들을 이동시킬 때 matching topology 나 UVs 등이 필요없이 이동 가능하게 합니다.

Advanced layering

강력한 레이어기반의 작업환경의 조정과 순차적인 레이어의 장점을 살려 이전의 MARI 보다 더욱 빨라진 페인팅 속도를 제공합니다.


순차적인 레이어 작업은 쉽게 사용할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강력한 procedural 엔진은 레이어 스택을 내장하고 있으며, offering fluid, 실시간 GPU 가속 procedural noises, 패턴, 프로젝션 등을 제공합니다.

Realistic interactive preview

사용자는 MARI를 통해서 텍스처를 생성하고 조작하기가 매우 쉽고 간단합니다.

bump맵에서 바로 normal 맵을 만들수 있고, 여러 광원이 각각의 개체에 대해 실시간 그림자를 즉시 cast 할수 있으며, bump맵핑과 색보정을 통해 specular highlights, displacement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또한 MARI는 여러 카메라의 움직임 데이터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Complex geometry handling 

MARI는 animated된 지오메트리에 대해 isolate, select, mask 그리고 patch당 얼굴을 숨길수있어 아주 손쉬운 마스킹이 가능합니다.


중복된 UV를 사용할수 있는것은 사용자가 UV공간에서 3D 모델에 동일한 질감을 재 사용할뿐 아니라 baked animation 하지 않고 여러 objects, versions 그리고 instances 를 처리할수 있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매우 큰 3D 모델링 데이터 sets을 처리하는 하나의 topology에 대해 100만의 polygons으로 확장하는것은 MARI를 이용하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MARI는 거의 무한대의 텍스처를 최대 32K x 32K 픽셀과 다른 채널에서 모델 당 수천의 텍스처를 지원합니다.

Color management  

OpenColorIO (OCIO: 소니 이미지웍스 오픈소스 색상 관리 솔루션)으로 사용자의 전반적으로 일관된 색상을 제공하며, 하나의 프로파일을 설정하여 여러 응용프로그램에서 색상 변환 및 이미지를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색상 관리 프로세스를 단순화하는 핵심도구인 OCIO는 시각 효과 작업과 애니메이션 기능 모두에 적합하며, 특히 포스트 프로덕션 작업에 적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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