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ke 11.2 출시!

Nuke 11.2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Nuke는 강력한 노드기반의 시각특수효과 프로그램으로 포스트 프로덕션에서 압도적인 속도와 기능,

그리고 2D 아티스트와 3D 아티스트간의 전반적인 파이프라인 통합의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Nuke 11.2 신기능 요약

Nuke:
•Gizmo와 Live Group의 parameter 제작을 위한 Tab menu와 UI 개선 (DnD)
•Deep compositing 향상
  -Nuke의 Node를 사용한 1.5x 배 속도 향상
  -Metadata workflows, 기능 요청과 유지의 최소화
•File localization 향상
  -localized files의 관리를 위한 추가적인 python callbacks과 제어 기능
•ARRI, Red SDK updates

​Nuke 11.1 신기능 안내

Visual Script Diagnostics

새로운 Profile노드는 Nuke의 퍼포먼스 프로파일링 시스템을 UI를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만듭니다. 이 툴은 스크립트 상의 가능한 영역을 식별하는데 사용됩니다. Profile 노드는 스크립트의 어느 구간에도 삽입될 수 있으며 CPU time, wall time과 수많은 ops 및 memory usage를 포함한 퍼포먼스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결과 데이터는 새로운 Profle 패널에서 bar chart, pie chart, 노드의 리스트 등 원하는대로 옵션을 지정하여 볼 수 있습니다. Profile 데이터는 쉽게 export시킬 수 잇으며 스크립트를 로드하거나 재프로파일링할 필요없이 Nuke의 또다른 세션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Localization system improvements

Nuke and Nuke Studio의 file localisation system을 업데이트했으며 언제, 어떤 파일을 로컬라이즈할지에 대한 더 섬세한 컨트롤을 제공합니다. 또한 로컬라이즈된 파일의 상태를 직관적인 경험을 위해 더 시각적인 요소로 소개합니다. 새로운 "Manual"모드와 "On Demand" 기능은 사용자가 원할때만 파일을 로컬라이즈합니다. Manual 모드는 preference로 저장되어 다른 로컬라이즈 기능을 설정한 다른 사용자가 스크립트를 열때도 설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Pythong API는 개발자들에게 시스템 모드와 로컬라이즈 기능을 프로그래밍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확장되었습니다. API는 또한 로컬라이즈 우선순위를 설정할 수 있고 Read 노드 타입에 기능을 적용시키고 특정 기준에 따라 로컬라이즈된 파일을 찾거나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Nuke Studio: Expanded source clip properties

Nuke Studio와 Hiero 타임라인에 상 source clip의  속성이 더 일관성있는 Nuke의 Read node 타입 속성으로 바뀌며 Nuke 제품군의 더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를 가능하게 합니다. Source clip 속성은 이제 Nuke 스타일의 Properties panel로 보여집니다. 이러한 옵션들의 단일한 위치로 통합은 더 빠른 접근과 컨트롤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Project root directory는 source footage의 파일 경로를 상대적이게 하고 아티스트간의 project의 공유를 더 쉽고 원활하게 합니다. 또한 source clip의 속성은 Nuke처럼 Python AIP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는 Nuke Studio의 스크립팅 능력을 향상시켜 Nuke Studio를 기존의 파이프라인에 통합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FOUNDRY는 Dream Works, WETA, ILM, MPC, Sony Pictures Image Works 등 영화, VFX, 애니메이션, 광고, 드라마, 게임 같은 디지털 미디어를 전문으로 하는 다양한 업체와 협업을 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합성 프로그램 NUKE 

NUKE는 노드 기반의 강력한 합성 소프트웨어로 빠른 속도의 스캔라인 랜더링 엔진, 효율적인 멀티채널, 다른 프로그램과의 유연한 연동을 위한 Full 3D 환경 등 최고수준의 기능들로 구성된 툴 세트를 제공합니다.

만약 고품질의 이미지를 제작하는 일을 진행하고 있다면, 세계적인 스튜디오에서 증명된 NUKE 를 통해 적은 자원으로 많은 일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유연성과 함께 스튜디오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NUKE의 3D 워크플로우

NUKE는 시각효과 합성 및 3D 작업환경에 적합하게 설계된 프로그램으로, 2.5D 합성, 다양한 시각효과, OpenEXR 포맷의 지원, 멀티패스 합성, 3D 카메라 트래커를 이용한 매치무브 및 Full 3D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프로덕션이 Stereoscopic 3D 작업과정에 맞추어 업무를 할 때, NUKE를 통한 스튜디오의 프로덕션 파이프라인의 통합이 가능합니다.

 

NUKE의 핵심 기능

NUKE는 성능을 중요하게 생각하여 작업 처리에있어 속도의 증가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또한  핵심 합성 기능의 업그레이드로 NUKE 9 은 상호운용성을 한층 더 높여 최상의 결과가 나오도록 최적화된 파이프라인 구성을 제공합니다.

NUKE STUDIO 는 기존 강력한 합성 툴인 NUKEX와 복잡한 장면들을 관리하는 편집툴인 HIERO가 합쳐짐과 동시에 새로운 기능들이 더해져 향상된 생산성을 제공합니다.

 

NUKE, NUKEX, NUKE STUDIO

NUKE는 사용자의 요구에 맞춘 강화된 기능을 모든 파이프라인에 적용하여 최고의 결과물을 구현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핵심 합성 기능의 성능을 한 단계  끌어올리면서 강화된 생산성을 제공하여 마감기한을 지킬 수 있도록 작업 진행 속도를 높여줍니다. 또한 협업의 기능을 원활하게 도와 빠르고 효과적인 작업흐름을 조성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NUKE STUDIO, 편집부터 마무리까지

NUKE STUDIO는 현업 팀작업 및 단독적으로도 쉽고 효율적으로 작업을 할 수 있는 단일 통합 패키지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Compare editions 

2D Compositing & Visual Effects

3D Compositing & Visual Effects

Collaboration

Editorial

Performance & Pipeline

(주)엠지에스코리아 대표이사 민성준 /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북로 116 트리플랙스 #409 (주)엠지에스코리아

문의전화 : 02 3141 1956  팩스 : 02-3141-1958 / 이메일문의 : mgskorea.tech@gmail.com

MGS Korea information / #409,TRIPLEX, 116, Mullaebuk-ro, Yeongdeungpo-gu, Seoul, Korea

Phone : +82 2 3141 1956,7  Fax : +82 2 3141 1958 / Email : mgskorea.tech@gmail.com

 

Copyright(c) 2008-2020 MGS Korea. All Rights Reserved. Contact Support team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