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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VERS & SHAKERS

Character animation, Modeling, Rendering, Shading.

Modo는 디자인, 게임 콘텐츠 제작, 캐릭터 애니메이션그리고 고품질의 광고 프로덕션에 완벽한 솔루션입니다. 아티스트적인 워크플로우를 염두하여 만들어진 Modo는 디지털 콘텐츠 제작과 디자인에 재미를 불어넣습니다.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들은 최소의 시간을 투자하여 최고의 결과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30일 MODO 평가판

 

30일 MODO 평가판

창조적인 아티스트를 위한 3D 프로그램 MODO

MODO는 예술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인상적인 3D 제작 소프트웨어로 모델링 부터 랜더링, 페인팅, 애니메이션, 별도의 플러그인 없이도 만들어 낼 수 있는 고품질의 빠른 렌더링 결과물을 제공합니다. MODO에는 모델, 텍스쳐, 쉐이더 등 풍부한 컨텐츠를 제공하며, 아티스트와 디자이너가 적은 시간으로 품질을 극대화 하고, 창조적인 결과물에 몰두하도록 할 것입니다.

MODO 주요 특징

직접 모델링의 개선

​Modo 11.2는 Square Corner, Offset Even, Edge Rail, Thicken과 같은 poly bevel 기능을 상당히 개선하였습니다. Edge bevel은 이제 동일 평면상의polygon와 bevel 영역의 외부 edge를 동시에 만들고 smoothing 에러를 고치는 mitering option을 포함합니다. Maintain Co-planar Edge는 선택하지 않은 co-planar edge를 다음 선택하지 않은 sharp edge에 merge시키며 더 예상가능한 결과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Snap Only Selected option은 선택한 지오메트리를 전경의 지오메트리에 snap시킵니다. 이는 무거운 메쉬의 지오메트리 snapping작업의 속도를 가속화시킵니다. 

UV Tool의 개선
이미 강력한 Modo의 UV tool 역시 계속해서 더 나은 성능을 위해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게임 어셋의 텍스처를 일관성과 효율성을 가지고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Modo 11.1에서 선보였던Texel Density tool은 빠른사용감과 더 확실한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수많은 업데이트를 거쳤습니다. 추가적으로 더 효과적인 텍스처 사용을 위한 UV islands와 stack island 기능이 있습니다. UV Coverage indicator은 전경의 item과 UV맵의 모든 item들에 의해 적용범위의 비율을 보여줍니다. Extra display 모드는 빠트리거나 왜곡된 UV를 더 쉽게 선택할 수 있게 만들고 UV 에러를 감지하는 다양한 새로운 기능을 포함합니다.
절차적 모델링
Modo 11.2의 Procedural modeling tool은 계속해서 유연성을 확장시켜 제공합니다. Select by Previous 작업은 Slice, Axis Slice, Axis Drill, Solid Drill, Boolean, Curve Slice와 같은 slice related mesh operation을 지원하기 위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새로운 Set Polygon Type 메쉬 작업은 표면 폴리곤의 선택에 따라 작동하고 폴리곤 유형을 수정하여 폴리곤을 faces, subdivision surfaces 또는 catmull-clark polygon로 변환합니다.
애니메이션 퍼포먼스
Rigging과 animation 워크플로우의 몇몇 부분에서도 퍼포먼스가 향상되었습니다. Modo 11.2에서는 Weight Editing performance와 Deformer Manipulation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이는 Modo의 총체적인 rigging 및 animation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큰 캐릭터의 손처럼 메쉬의 작은 부분의 weight을 수정할때 또는 캐릭터의 발과 손가락같이 뼈대의 작은 부분을 변형하여 캐릭터 포즈를 잡을 때 상호작용형 퍼포먼스는 두드러지게 향상됩니다. 
File I/O 업데이트
Modo 11.2는 Modo와 다른 DCC 어플리케이션간의 데이터 이동을 원활하고 용이하게 합니다. Alembic particle system 또는 geometry 등 어떤 유형으로 export 시킬것인지를 보낼 것인지를선택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FBX 플러그인이 FBX 2016-2018 export/ import option을 지원하는 Autodesk FBX 2018.1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 프리셋 브라우저
Modo 내부의 프리셋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아티스트들은 Modo 커뮤니티 공유 사이트의 수천개의 샘플파일, 프리셋과 템플릿 등의 최신 정보를 접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프리셋을 더블클릭하여 다운로드 할 수 있고 그 파일은 기본 콘텐츠 폴더 구조에 저장됩니다.
Mesh Fusion 업데이트
Modo 11.2는 빠른 작업 속도를 위해 새로운 워크플로우인 Draft Union을 추가했습니다. Draft Union은 자동으로 MeshFusion item들을 활성화 혹은 비활성화 부분으로 구분짓고, contributing mesh가 움직일 때 임시로 union또는 seam geometry calculation을 비활성화시킵니다. 두 가지 새로운 assembly preset 방법이 추가됬습니다. Rib Trim Assembly는 구조적 리브, 창 / 캐노피 프레임 및 관련 지오메트리을 모델링하는 데 유용합니다. ElboPipe 어셈블리를 사용하면 직선 세그먼트와 짧고 단단한 회전으로 구성된 파이핑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우 향상
Modo 11.2는 모든 면에서 대규모의 워크플로우를 개선했습니다. Unreal Bridge는 이제 Push 속성인 item, textures, material을 간결한 체크박스 UI로 포함합니다. 또한 Modo 씬들이 연결되었을 때 다수의 씬에서 작업할 수 있는 하위폴더와 더 정교한 export progress bar을 지원합니다. Walt Disney Animation Studio의 Brent Burley의 논문에 기반한 새로운 쉐이더 'Principled BDRF'를 추가했습니다. 새로운 Scene Cleanup 기능은 비어있는 mesh, group, 사용하지 않는 node, image, materials, deformer을 제거합니다. 또한 새로운 Playblast는 OpenGL viewport를 녹화할때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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