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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TANA2 출시
 

최신의 멀티스레드 코어 엔진으로, KATANA는 마감일까지 원하는 룩을 더 빠르게 얻을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동시에, 오늘날 비주얼 이펙트 프로덕션이 다루는 매우 복잡한 파이프라인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지정을 위한 새로운 방식과 신그라프 데이터에 액세스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New features

 

Responsive user interface

KATANA 2에서는 코어 엔진의 총 정비로 눈에 띄게 반응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여러 가지 기능을 테스트 하다 보면 각각의 값들을 스크럽 할 때 바로 업데이트된 기능들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산력을 월등히 향상 시키고 신경을 건드리는 장애물을 최소화 시킨 더 유연한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하는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겁니다.

 

Multi-threaded scene data generation

KATANA 2에서는 RenderMan과 Arnold를 포함한 멀티스레드 geometry creation을 지원하는 렌더러로 작업할 때 퍼포먼스를 향상 시켰습니다. 이전 KATANA는 싱글스레드로 렌더링이 오래걸리고, 빨리 반복하는 기능이 낮았습니다.

 

Graph State Variables

효율성을 증가시키고 새로운 컨셉과 프로젝트 분할을 하는 번거로움이 감소되었습니다. Graph State Variable은 노드를 세팅하여 변수 상태를 변경할 때 시퀀스 내의 샷 혹은 렌더 되고 있는 샷 안의 pass와 같이 언제든지 계산 되어지고 있는 씬의 맥락에 기반하여 이루어 지게 합니다.

 

New public API

이전의 방식보다 더욱 더 강력하고, 더 유연하고 쉬워 졌습니다. Ops는 새로운 공용 인터페이스로 플러그인을 작성하여 씬데이터를 생성하고 수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훨씬 향상된 기능으로, 비행하는 물체의 geometry를 생성할 때도 Ops를 사용하여 KATANA의 모든 핵심 노드들을 유저 스스로 재작성 할 수 있게 합니다.

 

Lua Scripting

Lua-Based OpScript node로 KATANA UI내의 데이터 조정을 할 때 이전 파이톤 기반 스크림트 노드를 사용할 때보다 더 나은 퍼포먼스를 제공하며, 멀티스레딩을 지원합니다. 완전히 새로운 Op C++ API, OpScript 접근으로 씬 그라프 계층을 다루는 더욱더 복잡한 운용 방식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Enhanced Live Rendering

라이팅과 룩 향상 두가지에 있어서 유저가 체험하는 전반적인 기능이 더 쉬워지고, 더 안정적인 실시간 렌더링과 속도가 향상되었습니다.

 

New scene graph data API

씬 그라프 데이터에 접근하는 새로운 이벤트 반응형 public API가 새로운 코어엔진과 비동기 처리 방식으로 작동하여 UI 코드를 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 이 기능으로, 요구할 수 있는 “client”를 생성할 수 있으며, scene graph data가 준비 되었을 때 이벤트를 receive하거나 location을 observe하고 data가 변화할 때 event를 receive할 수 있습니다.

 

Improved light creation and editing

 많은 라이트를 가지고 작업하는 것이 더 빨라지고 쉬워졌습니다. 새롭고 더 효율적인 GafferThree Super Tool은 기존 라이트를 편집하는 것 뿐만 아니라 새로운 라이트 생성 또한 가능하여, 시퀀스 레벨에서 라이트가 정의될 수도 있고, 샷 별로 수정도 가능합니다. Custom package로 특정 라이트 타입으로 생성되거나 편집되는 것 또한 구체화할 수 있습니다.

 

Scripting support for math operations

KATANA2는 향상된 geometry 프로세싱을 구현할 수 있도록 스크립트와matrix 및 vector 수학적공식을 포함한 transform을 작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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