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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I3 출시

 
MARI3은 파이프라인의 통합과 3D 페인트 아티스트의 반복절차를 더 빠르고, 복잡한 과정을 더 쉽게 관리하며 더 고화질의 결과를 생산할 수 있는 생상성 향상 워크플로우의 새로운 길을 제시합니다.
Mari 1

새로워진 MARI3

MARI3 : MODO 베이크 및 렌더 통합
MARI3 : Session 스크립트
MARI3 : 향상된 텍스쳐 Transfer
MARI3 : OpenSubDiv 서포트
MARI3 : New 셰이더 지원
MARI3 : 노드 그래프 & 커스텀 크룹 노드(기즈모)
MARI3 : FBX Geometry 지원 & Entity Locators
MARI3 : Colorspace Support

새 기능

 
MODO 베이크와 렌더 통합

MARI에 내장되어있는 MODO의 향상된 포토리얼리스틱한 렌더러를 사용하여 페인트한 최종 결과물의 퀄리티를 눈으로 확인하십시오, 빠른 계산속도와 원하는 룩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더불어 MARI에서 MODO의 파워풀한 베이킹 엔진으로 MARI안의 텍스쳐를 베이크할 수 있습니다, MODO의 새로운 베이킹 프리셋은 향상된 룩을 제공할 것입니다.

 

세션 스크립트

MARI3의 새로운 세션 스크립트는 프로젝트의 lightweight 아카이브를 생성하여 다른 아카이브와 결합이 가능하며, 모든 데이터 또한 온전하게 유지됩니다. 프로젝트를 병합하는 기능으로 context 내 에셋을 다른 에셋과 같이 볼 수 있으며, 재사용된 데이터를 공유하고, 프로젝트 템플릿을 셋업할 수 있습니다.

 

향상된 텍스쳐 전달

MARI의 텍스쳐 전달 시스템은 다른 모델 간의 텍스쳐를 전달할 때 point cloud 데이터를 생성하므로 topology 혹은 UV를 매치 시킬 필요가 없습니다. MARI3에서는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높고 낮은 폴리곤 모델, patch 경계선 너머의 유연한 블러, 중복되는 UV를 올바르게 전달 하는 등 높이 및 노멀맵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OpenSubDiv 지원

 MARI 내 OpenSubdiv geometry에 대한 지원으로 translate 혹은 pre-subdivide 하지 않고,  subdivision surface(SDS) 매쉬를 작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DS로 더 사실감 있는 표현력과 부드럽게 렌더 된 표면 및 각 subdivision 레벨의 정확한 UV 레이아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셰이더 지원

MARI의 새로운 셰이더는 산업표준 렌더링과 게임엔진으로 사용되는 Arnold, V-Ray, Unreal 및 Redshift의 셰이더와 같이, 마지막 결과물에 텍스쳐를 페인트하여 더 사실적인 미리보기를 제공하고, 의도한 텍스쳐를 도출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노드 그라프& 커스텀그룹 노드(기즈모)

MARI의 노출된 노드그라프로 더 강력하고 효과적이며 시각적인 방법으로 채널과 레이어를 편집하고 생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레이어 시스템을 사용하는 옵션과 같이 노드그래프에서 선택하고 노드를 연결하는 방법으로 최종 텍스처화된 표면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노드그라프 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들을 사용자지정 그룹 노드로 지정하여 불필요하게 여러 노드를 반복 생성해야하는 번거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Nuke의 Gizmo 기능과 유사). Gizmo는 프로젝트 내에서 출력하여 다른 유저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FBX Geometry 지원 & Entity Locators

광범위한 제 3 및 전매 3D 솔루션과 source material 제공자와 결합으로 널리 사용되는 FBX 포맷 파일로부터 geometry를 읽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MARI3로 FBX 파일의 컨텐츠를 tree 위젯으로 보면서 계층구조로 된 선택한 노드들의 출력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Colorspace Support

OpenColorIO의 이전 소개와 더불어, MARI 3는 새로운, 유연한, 아티스트 친화적인 컬러 매니지먼트 워크플로우를 제공합니다. Color space properties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각 이미지와 멀티 채널 이미지의 개별 채널을 올바른 color space로 바꾸는데 수반되는 전후 작업들을 제거하고, 저장하는데 걸리는 시간과 에러를 줄여줍니다.

 

Rendering integration APIs

MARI3의 4가지 새로운 API들이 렌더링 파이프라인을 통합시켜주고, 어플리케이션 사이에 파일을 트랜스퍼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주며, 빠른 계산 속도와 더 정확한 파이널 context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하게합니다. 잠재적으로는 실시간 viewport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렌더링 및 텍스쳐 베이킹을 포함하게 될 것입니다.

 

Entity locators

새로운 Entity locator로 Geometry의 Translate, 회전 및 스케일 조정을 더욱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Entity locators는 3D manipulator 기능을 제공하며 MARI의 viewport에서 move 툴을 사용하여 geometry 변형을 할 때 비쥬얼 정확도가 향상되었습니다.

 

안전모드

MARI3의 새로운 안전모드는 프로그램 오류가 나는 상황에서 오류에 관여되는 환경 문제를 독립적으로 접근할 수 있게 하여 오류 해결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일으키는 문제 요인을 찾아내어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고객 지원 과정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Extended access to selection groups

 개발자와 TD들은 파이톤 API를 통하여 selection group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스크립팅을 통하여 Geometry entity의 여러 부분을 조절하고, 기능성에 관련된 것들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아티스트들은 뷰어의 모델을 선택하여 바로 새로운 selection groups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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